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영인·전해철·김철민·김남국 의원, ‘GTX-C 안산 연장 강력 촉구’
경기 서남권 균형발전, 철도 공공성 위해 꼭 필요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6/10 [16:04]

 

GTX-C 기자회견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해철, 김철민, 고영인, 김남국 안산시 국회의원들이 공동으로 광역급행철도(GTX)-C 안산 연장을 국토부와 컨소시엄 업체에 촉구했다.

안산시 국회의원 4명은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GTX-C 안산 유치는 안산시민의 오랜 염원”이라면서 국토교통부와 컨소시엄 참여 업체를 향해 “안산시민의 염원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제21대 총선 당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유치 추진 등을 공동으로 약속했다”면서 “국토부 담당자들을 만나 안산 정차역 설치를 위해 끈질기게 설득하고 강력히 주장해왔다”고 말했다.

GTX-C에 안산지역을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수도권 광역급행 철도의 목적을 무색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경기 서남권 지역의 균형발전과 철도 공공성 증진을 위해 반드시 GTX-C노선에 안산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GTX-C 안산 유치 의미에 대해 “현재 지속 발전 중인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와 안산사이언스밸리 등을 고려했을 때 우수한 인재와 기업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안산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넘어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과 같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산시 국회의원 4명은 “GTX-C의 최종 사업시행자가 선정될 때까지 가능한 모든 방안을 모색하여 안산시민의 염원을 이루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는 18일 GTX-C노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하고, 올해 연말즈음 실시협약 체결 및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0 [16:0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