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완주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금 21억 확보 !
▲업성소하천 정비사업 10억 ▲성환천 억새길 자전거도로 정비공사 7억 ▲천안호수초등학교 육교 설치사업 4억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12/03 [13:34]

 

박완주 의원(더불어민주당 3선·충남 천안을)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3선·충남 천안을)이 3일 ▲업성소하천 정비사업 10억 ▲성환천 억새길 자전거도로 정비공사 7억 ▲천안호수초등학교 육교 설치사업 4억으로 총 21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안부 특교는 재난대비 및 주민 안전보호를 위한 사업 위주로 교부된 만큼 천안시민 안전확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북구 업성동 일원에 1.66km 소하천 구간을 정비하는 '업성소하천 정비사업'은 하천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조성·정비하는 사업으로 향후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홍수 시 우려되는 하천범람을 사전에 방지하고 주거지역 침수예방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억 원의 교부금이 확보된 '성환천 억새길 자전거도로 정비공사'는 천안의 대표적 역사와 문화적 환경이 어울리는 천안 자전거 둘레길 100리 조성사업 중 업성저수지부터 성환읍 와룡리까지의 자전거도로 15.5km 구간을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호수초등학교 앞 스쿨존은 어린이보호구역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과속차량으로 인해 등·하교시 학생들의 안전이 늘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천안호수초등학교 육교 설치사업'을 위한 특교 4억원이 확보되면서 어린이 통학로 보행안전 확보 및 지역주민의 통행불편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박완주 의원은 “올해가 가기전 행안부 특별교부금 21억원을 확보해 천안시민의 안전 및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가 반영된 사업들이 차질없이 완료돼 더 안전한 도시, 천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2/03 [13:3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