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찬민 의원, 21년도 행안부·교육부 특교 총 48억여 원 확보!!
주민 생활환경 및 학생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 다할 것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12/03 [15:53]

 

정찬민 국회의원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일원 주민편의시설 및 공간이 신규 확충된다.

정찬민 국회의원(국민의힘, 용인갑)은 용인시 처인구 관내 이동읍 일원 축구장 신설 및 휴게시설, 주차장 등 주변 편의시설 설치 등 생활체육공간 조성에 5억 원 및 용인도시계획도로(중1-53호) 사면부 보강공사에 4억 원, 총 9억 원의 21년도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정 의원은 3일,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주민건강 증진 및 건강한 여가활동 공간 제공을 위해 처인구 이동읍 일원에 축구장 신설 등 생활체육공간 조성과 지역민 안전을 위한 처인구 내 도로사면부 보강공사에 쓰이게 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처인구 이동읍 일원에는 축구장 등 체육시설 및 공간의 부재로 인하여 주민 불편이 이어졌고, 이에 따른 축구장 신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이와 관련, 정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해당 사업 추진 및 예산 확보를 위해 수차례 협의를 가져왔다.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처인구 이동읍 생활체육공간 조성사업이 이뤄지면 주민들의 축구장 및 생활체육시설 이용 편의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화합을 위한 행사 공간 역할도 병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장마철 집중호우로 처인구 유방동 소재 용인도시계획도로 중1-53호의 도로 사면부가 무너져 토사가 유출됨에 따라 지역민 이동시 안전사고 우려가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는바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조속한 도로사면부 보강공사를 통한 지역민의 도로통행 안전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정찬민 의원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주민들께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 노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특히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 및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의원은 21년도 상반기 행안부 특교로 명지대역사 남측 추가 출입구 2개소 설치 및 서룡초교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제공을 위한 인도 설치에 8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로써 정찬민 의원은 처인구 주민 생활환경 및 학생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2021년 한 해 동안 행안부 특교 17억 원 및 교육부 특교 31억여 원, 총 48억여 원의 행안부·교육부 특교를 확보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2/03 [15:5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