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폭염대비 방충망 설치활동 펼쳐
“어르신 이제 마음 편히 문 열어 놓고 생활 하세요”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2/08/09 [11:19]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폭염대비 방충망 설치활동 펼쳐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실천주간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달 8일부터 한 달에 걸쳐 중구관내 시내 7개동 취약계층 21세대에 현관 및 창문형 방충망을 교체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재기 된 이번 방충망 설치 활동에는 수리특공대 봉사단, 사나래봉사단, 마을주택관리소, 인천항보안공사 나누미 봉사단 등 여러 단체들이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힘을 합쳐 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됐다.

한편, 방충망 설치 활동에 참여한 사나래봉사단 박순남 회장은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 지난달에 진행한 에어컨 점검 및 가스충전 활동과 이번 방충망 설치 등 취약계층의 여름나기 지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이 조금 더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방충망 설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더워도 파리나 모기 같은 해충 때문에 문을 열지 못하고 선풍기 하나로 생활하고 있었는데 자원봉사센터에서 설치해준 방충망 덕분에 앞으로는 문을 열어 놓고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09 [11:19]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