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완주 의원, 충남도 -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공주~천안 고속도로 구축 사업 등 23개 천안 주요사업 정책건의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2:34]

 

▲ 박완주 국회의원(충남천안을·3선)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박완주 국회의원(충남천안을·3선)은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충남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책 설명회에 참석했다.

박 의원은 이날 김태흠 충남도지사에게 ▲공주~천안 고속도로 건설 ▲미래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베드 등 구축 대비 ▲충남(권역)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건의 등 천안시 23대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건의했다.

우선 박의원은 지난 2021년 국토부 민자적격성 조사에서 사업 타당성이 인정됐음에도 불구하고 수년째 지연되고 있는 공주~천안 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시급한 추진을 주문했다. 특히 박 의원은 국도 1호 확장과 신규 도로개통이 준공되면 교통량이 크게 증가할 것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천안 종축장 이전부지가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충남 천안이 미래 주요 먹거리 중 하나인 미래차의 허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미래모빌리티 실증센터단지 구축 등 상용화 대비 촉구했으며, 인구 1,000명당 치의학 수련의가 가장 많고 과의사 수의 42.7%, 치과의료기기 관련 기업 53.7%를 차지하는 충남 천안에 국립치의학연구원이 설립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 ▲입장천 친수공간 조성 사업 ▲제3탄약창 군사보호구역 해제부지 활용한 지방정원 조성 ▲성환·평택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축구종합센터 생활체육시설‧실내체육관‧축구박물관 조성 ▲불당‧입장 도서관 건립 ▲두정‧불당 공영주차장 조성 ▲서북문화원 이전 신축 ▲NFC축구종합센터 진입로 개설 ▲직산읍 도시계획도로(대로2-5호) 개설 등 천안 주요 사업에 대해서도 도비 확보를 건의했다.

박 의원은 특히 성환·입장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에 대해 “평택 유천취수장 인근 수질은 공업용수 수질기준 초과로 더 이상 필수 시설이 아니다”며“천안 북부지역인 성환, 입장 지역의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인해 공장설립에 제한을 받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천안지역이 과도한 침혜를 받고 있다”며 충남도가 TF팀을 구성하여 해당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해결에 나서주길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0 [12:3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