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방송/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윤지,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 심사위원 합류
 
신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1/02/22 [22:04]

[경인굿뉴스=신지혜 기자] 배우 이윤지가 대림성모병원이 개최한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 심사위원단에 합류했다. ​

제1회 핑크리본 영화제는 국내 최초 유방암 영화제로, 유방암 질환 인식을 향상시키고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 유방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최된 행사다.

지난해 10월부터 약 세 달간 공모가 진행됐으며, 총 90여 개의 작품이 응모되는 등 성황리에 접수가 마감됐다.

현재 이윤지를 비롯해 영화 '화차'를 연출한 변영주 감독 등 각계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윤지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행사 사회를 맡는 등 다수 핑크리본 캠페인 행사에 참여해 유방암 인식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는 "국내 최초 유방암 영화제인 핑크리본 영화제 심사위원으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영화제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이 보다 확산돼 잠재적으로 유방암의 위험에 노출된 많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윤지는 드라마 '건빵 선생과 별사탕', '궁', '드림하이', '더킹 투하츠', '제3의 매력'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다.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도 출연, 그동안 숨겨온 예능감을 발휘했다. (사진 = 나무엑터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22 [22:0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핫이슈
1/8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