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로구, '안양천사랑 가족건강 걷기행사' 전용 앱 출시
걷기 참가자 편의 위해 지난해 9월 개발 시작, 최근 완료해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12:58]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안양천 걷기행사, 더 간편하게 즐기세요!”

구로구가 ‘안양천사랑 온라인 가족건강 걷기행사’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안양천사랑 온라인 가족건강 걷기행사에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전용 앱 ‘안양천사랑 건강걷기’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구로구는 코로나19로 개최가 어려워진 기존 ‘안양천 걷기대회’를 지난해 7월 온라인 인증방식으로 전환하고 매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안양천 걷기행사는 주민들이 각자 편한 시간에 안양천을 방문해 ‘구로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모바일 웹페이지를 켜고 측정지점을 도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거나 다른 앱을 켜는 경우 측정지점 통과가 인증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구로구는 참가자 편의를 위해 전용 앱을 제작키로 하고 지난해 9월 전문업체와 함께 개발을 시작, 최근 완료했다.

새로 개발된 ‘안양천사랑 건강걷기’ 앱은 사용자가 행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홈’, ‘걷기’, ‘QR코드 인증’, ‘응모’, ‘당첨’ 등 5개 메뉴로 구성됐다.

먼저, 안양천을 방문하고 ‘걷기’ 메뉴의 ‘걷기시작’ 버튼을 누르면 현재위치가 표시되며 행사 참가가 진행된다.

측정지점을 돌 때 자동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QR코드 인증’ 메뉴를 통해 안내 팻말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통과를 인증할 수 있다.

‘응모’와 ‘당첨’ 메뉴를 통해 경품행사 참여도 가능하다. 완주 후 응모 메뉴의 ‘완주달성’ 버튼을 누르면 응모번호가 생성되며, 경품 추첨일 이후 ‘당첨’ 메뉴를 통해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안양천사랑 건강걷기’ 앱은 25일부터 구글 Play스토어(안드로이드폰)와 애플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배포된다.

구로구는 이달 28일까지는 안양천사랑 건강걷기 행사를 기존 방식으로 운영하며, 내달 1일부터는 전용 앱만 적용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안양천사랑 건강걷기’ 앱으로 걷기행사에 참가하며 달라진 안양천의 경치를 즐기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며 “코로나 속에서도 주민들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23 [12:5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박스
1/7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