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성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봉사 ‘행복두레’로 이웃사랑 실천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1/03/02 [12:04]
    고양시 성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실천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동장 김윤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5일 특화사업인 지역 나눔 봉사 ‘행복두레’를 실시했다.

‘행복두레’는 미풍양속인 두레에서 이름을 따온 사업으로, 힘든 노동을 함께 나누는 공동 노동풍습에 행복을 전한다는 의미를 더해서 주민들이 서로 힘을 보태 소외계층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것이 취지다.

본 사업을 통해 관내 사업장 5곳(복지슈퍼, 조조떡집, 삼보약국, 숙이네 생삼겹, 밀리내 부대찌개) 및 직능단체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생필품 및 반찬 등을 후원받아 매월 저소득홀몸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5세대를 선정해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협업체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행복두레에 동참하고 있는 한 후원업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김윤정 성사2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홀몸 노인 및 저소득층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행복두레 나눔 사업이 작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매번 반찬, 생필품 등 행복두레 용품을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3/02 [12:0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