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교육지원청,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슬로건 현수막 게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5/07 [11:26]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태안 전체 초등학교(22교)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이 담긴 현수막을 태안군청, 태안경찰서와 함께 게시하였다고 밝혔다.

현수막에는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요령으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담고 있다.

어린이는 방어보행 습관을, 운전자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숫자와 재미있는 운율이 돋보이는 슬로건으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다.

태안군청, 태안경찰서, 태안교육지원청 3개 기관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교통안전 민·관·학 협의회에서 현수막 비용을 공동 출자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에 현수막을 제작하여 태안 관내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주변에 게시하게 됐다.

태안교육지원청 윤희송 교육장은 “어린이에게 안전한 통학환경이 조성되고 더욱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07 [11:2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