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안양과천 혁신학교아카데미 운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14:08]

 

혁신학교 아카데미 온라인 연수(기조강연)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중등 혁신학교 교장, 교감, 교사 등 240여명이 참여하는 만들어가는 지역중심 혁신학교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혁신학교아카데미는 혁신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원, 혁신학교 종합평가교, 신규 혁신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지원청 중심 연수이다.

연수에 참여하는 중등 혁신학교 9교가 학교별로 과제를 선정하여 자율 연수를 기획하면, 교육지원청은 필요한 교육 자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가는 혁신학교아카데미를 오는 8월말까지 운영한다.

안양과천 혁신학교아카데미는 도교육청 차원의 일괄 운영이 아닌, 지역중심으로 연수가 기획되고 학교별로 만들어 가는 것에서 그 의미가 깊다. 지역 교육 생태계 속에서 배움을 이어가야 하는 미래 교육의 모습도, 코로나-19로 변화된 수업의 모습도 학교와 지역의 특징에 따라 다르다는 지점에서 이번 연수가 지역 혁신교육 운영의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교육지원청은 지역중심 혁신학교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혁신교육 생태계 구축을 주요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모든 학교의 혁신교육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성화 교육장은 “혁신학교의 모습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미래교육의 모습과 일치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중심으로 모든 학교의 혁신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교 안과 밖을 넘나드는 행복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8일 혁신학교 정책과 미래형 혁신학교에 대한 강연과 수석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한 ▲평가로 시작하는 혁신 ▲배움중심 수업과 혁신 교육 ▲온라인 시대의 토론 수업 ▲프로젝트 학습 ▲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을 주제로 혁신학교아카데미 운영을 시작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4 [14:0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