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운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14:4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운영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6월 14일 관내 중, 고등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 추진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를 위해 2번(1부 14:00, 2부 15:40분)에 나눠서 운영했다.

안양과천 지역연계 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실제 사례 나눔 및 실행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각 학교의 교육과정 구성과 실행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학교가 주체적으로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교과 기반 융합교육과정을 설계하고, 학생주도의 프로젝트형 배움 중심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교육과정 구성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의 자원을 총망라하여 필요한 지역 자원을 학교가 원클릭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연수 참석자들은 2015교육과정의 핵심 개념인 학교자율과정의 정착과 교육환경의 변화를 반영하는 교사교육과정 개발 등을 위해 융합교육과정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배움의 장이 학교를 넘어 안양과천의 교육생태계로 확장되고 있다”며“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형 교육자치협력 거버넌스 구축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4 [14:4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