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 IYF 월드캠프’ ‘The World Connected(연결된 세계)’를 주제로 전 세계 대학생 5일간 인성함양, 문화교류 마인드강연, 명사초청 강연, 문화공연, 그룹활동 통해 온라인 교류..44개국 10억 시청
89개국 60만 대학생 함께 한 글로벌 교류의 장,,,설립자 박옥수 목사, “성경에서 배우는 마음의 세계, 사고력‧자제력‧교류” ‘2021 IYF 월드캠프’ 성료
 
[경인굿뉴스=정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1/07/20 [13:43]

 

[경인굿뉴스=정미영 기자] 인성함양과 문화교류를 통해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대학생 글로벌 교류의 장 ‘2021 IYF 월드캠프’가 16일(금) 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IYF 월드캠프’는 ‘The World Connected(연결된 세계)’를 주제로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강연’과 명사 초청강연, 클래식 음악과 각국 전통 댄스 등 문화공연, 24가지 ‘아카데미’와 세계 청소년 박람회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로 구성됐다.

 

12일(월) 저녁, 한국에서의 온라인 개막을 시작으로 각국의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최된 ‘2021 IYF 월드캠프’는 전 세계 89개국에서 60만8천여 명의 대학생, 청소년이 참석했다. 월드캠프가 처음 온라인으로 전환된 지난 해 등록자 27만 명에서 두 배가 넘는 규모다.

 

또한, ‘IYF 월드캠프’를 중계하는 각국의 방송사도 작년 131개에서 460개로 늘어나면서 약 10억 명의 시청자가 ‘월드캠프’에 함께 할 수 있게 됐다. ‘IYF 월드캠프’는 규모의 성장뿐만 아니라, 비대면 시대 건전한 청소년 온라인 문화 컨텐츠로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았다.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 페르난도 루고 파라과이 전 대통령을 비롯한 각국 부통령과 장관, 유명 권투선수이자 필리핀 상원의원 매니 파키아오, 미국 오클라오마주 상원의원 제임스 랭크포드와 우리나라 국회의원 김영식, 박성중, 서병수, 이개호, 이상민, 태영호 등이 IYF의 청소년 교육과 문화교류 활동의 방향에 공감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축하했다.


 마음의 세계를 배우는 ‘마인드 강연’과 명사 초청강연

 

강연자 박문택 IYF 회장,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 국민배우 이순재, 브라질 유명 언론인 주앙 루이스는 각자가 가진 성공의 마인드를 삶의 경험을 토대로 전했는데 특히, 세계 3대 투자자 중 한 명인 짐 로저스는 미래의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을 강연했다.

 

짐 로저스는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의 열정을 따르고, 자신의 나라를 떠나 살아보기도 하고 외국어와 역사, 스스로 사고하는 법을 배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매일 오전과 저녁 두 차례,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마음의 세계에 대한 ‘마인드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옥수 목사는 “청소년들이 사고력과 자제력, 교류하는 법을 배우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월드캠프에서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배우게 되길 바란다”며 매 시간 구체적인 예화를 통해 어려움과 문제를 극복하고 밝은 마음, 행복한 삶을 사는 법에 대해 강연했다.

 

  클래식에서 전통댄스, K-POP까지...온라인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이번 월드캠프에서는 비록 비대면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클래식 공연과 각국의 전통 댄스, 국내외 여행과 다양한 강습으로 이뤄진 온라인 ‘아카데미’, 그룹 미션활동 등 월드캠프 문화 콘텐츠는 시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문화를 온라인으로 체험하며 마음의 폭을 넓혔다.

 

 

월드캠프 마지막날인 16일(금) 오후에는 외국인 노래자랑 ‘K-POP Singing Contest’가 열려 각국의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노래실력을 뽐냈다.

 

64개국 221팀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5개 팀의 출중한 가창력과 뛰어난 한국어 실력으로 온라인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아프리카 토고의 시카와 뤼앙쥐 듀엣이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를 불러 대상을 받았다.

 

‘인성교육과 문화교류로 청소년 변화 이끈다

 

캠프 기간 개최된 세계 청소년 박람회는 각국 대학생들이 자신의 경험과 가치관을 나누며 꿈을 향해 한걸음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 강연 콘테스트에 참가한 21명의 대학생중 한국어 통역사가 되기위해 꿈을 향해 쉼 없이 도전한 경험을 토대로 발표한 미얀마 퉤사잉빤씨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수많은 환자가 발생한 인도에서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아시리타 레마 반달라씨가 자신이 걸어온 꿈의 여정에 대해 발표해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제청소년연합(IYF) 관계자는 “24년간 매년 여름 개최해온 월드캠프가 작년부터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규모가 훨씬 커졌고,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전 세계 많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IYF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계속해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에게 밝고 건전한 마음을 심는 일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연합은(IYF) 다음달 개최되는 ‘IYF 유스캠프’를 비롯해 ‘세계문화 댄스페스티벌’, ‘코리아 캠프’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온라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강연’과 명사 초청강연 등 월드캠프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IYF 국제청소년연합’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7/20 [13:4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