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YF' 주최,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2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10월 9일(중·고등부)과 16일(대학부)까지 원고 접수
‘IYF 영어말하기대회’ 온라인 개최...내달 9일‧16일까지 원고접수
 
[경인굿뉴스=정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1/09/10 [12:10]

  © [경인굿뉴스=정미영 기자]


[경인굿뉴스=정미영 기자]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개최된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21회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가운데 10월 9일(중·고등부)과 16일(대학부)까지 원고를 접수한다.

 

원고 주제는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내가 존경하는 인물’, ‘교류·절제·사고력’이 공통으로 주어지며 중·고등부는 여기에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21세기 지구문제와 나의 역할’이, 대학부는 ‘21세기 지구환경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 제시’,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서의 인간의 역할’이 추가된다.

 

중·고등부는 3분, 대학부는 4분 발표 분량의 원고를 제출해야 한다.

 

원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원고 합격자는 16일(토)과 23일(토)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통해 공지한다. 원고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발표영상을 제출해 지역 본선에 참여하며, 전국 결선은 11월 13일(토) 화상회의 플랫폼 ZOOM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지난해부터 모든 일정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대상에는 각각 장학금 1백만 원이 수여되며 1등 7십만 원, 2등 50만 원 등 총 9백3십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영어말하기대회를 주최하는 국제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고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소통과 도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 최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YF 영어말하기대회를 통해 영어에 대한 부담과 한계를 뛰어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01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며 ‘마음을 전달하는 스피치’로 많은 참가자들의 사랑을 받은 IYF 영어말하기대회에는 현재까지 총 20회, 3만3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제21회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청소년연합(IYF) 홈페이지(www.iy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9/10 [12:1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