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모두가 준비된 사회를 위해’ 직장 내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27일,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10/27 [15:22]

 

경기도교육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7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남부·북부청사 과장 이상 관리자, 성희롱·성폭력 고충 상담원을 대상으로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모두가 준비된 사회를 위해’를 주제로 한국성인권교육센터 센터장 이미영 원장이 맡아 강연했다.

이미영 센터장은 “성별 간의 차이로 인한 일상생활에서 차별과 불균형을 인지하고, 나아가 성 평등의식과 실천의지, 성인지력에 기반한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조직 안 남성과 여성 모두가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받는 건강한 조직문화로 성 평등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성 관련 범죄는 성 문제를 넘은 인권 문제이며, 관리자 역할 인식은 물론 성인지 감수성 강화로 각자의 성숙한 책임감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여성’ 또는 ‘남성’이라는 성별의 틀을 벗어나 수평적 위치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 특히 관리자가 서로를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에 힘써 맑고 아름다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27 [15:2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