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 참석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 마음 깊이 새기고 기억할 것”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10/27 [17:23]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이 27일 ‘제41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에서 추도사를 하고 있다.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오후석 용인시 제1부시장은 27일 ‘제41회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에 참석해 북한군에 의해 학살된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 주최로 이날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소재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탑에서 열린 합동위령제에는 오후석 부시장을 비롯해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박동희 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오후석 부시장과 김기준 의장의 추도사와 박동희 회장의 추념사, 헌화 등이 진행됐다.

오후석 부시장은 “우리가 자유민주주의 아래에서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불의에 항거한 무명용사들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고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6·25전쟁 당시 용인, 수원, 평택, 화성, 광주, 남양주 등 6개 지역 민간인 187명이 북으로 끌려가다 양지면 대대리 일원에서 북한군에 의해 집단 학살된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되새기고자 지난 1985년부터 열리고 있다.

용인시는 합동위령탑 환경 정비 추진 및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지원 등 국가안보 의식을 굳건히 하는데 힘쓰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27 [17:2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