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어기구의원, 박영선 중기부장관 당진 초청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19/04/12 [14:05]

-어기구의원, “당진지역 소상공인, 중소기업 살리기에 애써달라” 당부
-최근 3년간 정부 장차관급 인사 17번째 당진 방문. 두달에 한번 꼴

 

▲ 국회 어기구의원, 박영선 중기부장관 당진 초청     ©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의원(충남 당진시)이 11일, 신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을 당진으로 초청해 “당진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살리기에 각별히 관심을 갖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어기구의원이 2016년 5월 국회에 입성한 이후 지난 3년여간 중앙정부 장차관급 인사가 당진을 방문한 것은 이번 박영선 장관이 17번째로, 평균 두달에 한번 꼴이다(별첨).

 

어기구의원은 “그동안 당진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도록 하기 위해 각 부처 장차관들에게 당진 방문을 적극 권유해왔다”며 “여당 국회의원으로서 중앙정부와 당진을 직접 연결해 당진 현안들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박영선 중기부장관 당진 방문     ©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지난 8일 공식 취임한 박영선 장관은 이날 당진 전통시장과 상생스토어를 방문하여 시장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대표들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기부가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박영선장관은 “온누리상품권 2조원 판매, 제로페이 확산, 상권활성화 사업 추진 등 골목상권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2 [14:0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