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광재의 블록체인 실험, 첫발 떼다
정치권 최초 가상자산 후원금 모집 사이트 ‘광재의실험실.com’열려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2/01/16 [18:56]

 

이광재 의원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정치인 최초로 가상자산 후원금을 받겠다고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원주시갑, 선대위 미래경제위원장)의 후원 사이트가 드디어 공개됐다. 블록체인 기술 투자, NFT 규제 합리화 등 미래산업 육성을 앞장서 주장해온 이광재 의원의 새로운 도전에 관심이 집중된다.

11일 이광재 의원은 ‘광재의실험실.com’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가상자산 후원금 모집을 시작했다. 이 의원은 “시스템 설계, 법적 검토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드디어 가상자산 후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정치권의 인식부터 바꿔야 제도가 바뀐다. 여의도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방식은 다음과 같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 후, 후원자 정보를 입력하고 후원을 원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한다. 해당 방식으로 송금된 가상자산은 거래소를 통해 원화로 환전해 후원회 통장으로 입금된다. 이후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사무관리규칙에 따라 관리 및 집행된다.

정치권의 첫 도전으로 이목을 끈 만큼 ‘1호 후원자’가 누구냐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광재의원실에 따르면 1호 후원자는 익명의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로 “투명성에 기반한 블록체인 기술은 자신이 기여한 만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정치권의 위대한 실험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재의원실은 이번 가상자산 후원제를 준비하면서 법률적 검토, 자문, 시스템 안정성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입장이다. 선거관리위원회와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제도 보완을 진행 중이며, 전반적인 기술 영역의 조언을 듣기 위해 ‘기술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정치권의 인식 제고를 촉구하는 ‘위험(we-hum)’ 캠페인도 진행한다. ‘위험’은 ‘위대한 실험’의 줄임말로, 이번 이광재 의원의 도전이 실험정신에서 비롯됐으며, 이 실험정신을 바탕삼아 블록체인 기술로 미래산업을 열어가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또한 ‘우리’를 뜻하는 ‘we’와 ‘콧노래를 부르다’라는 뜻의 ‘hum’을 합쳐 ‘신기술과 함께 콧노래 부르듯 미래로 나아가자(we-hum)’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블록체인 업계를 중심으로 2030 청년들과 가상자산 투자자, NFT 투자자들과 함께 이광재 의원을 후원하고 ‘#위대한실험 #wehum’ 해시태그를 달아 인증샷과 메시지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6 [18:5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