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4기 신규단원 모집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2/01/17 [11:46]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4기 신규단원 모집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9일까지 청소년의 시각과 언어로 청소년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2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4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4~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기자단 에디트는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지역 내 청소년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부평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모집 통해 총 15명의 신규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전문교육 및 현직기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말에는 활동 참여 우수 단원을 선발해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오는 3월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3년 3월까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및 지역 내 청소년 활동 등을 취재하고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게시하고 소식지를 발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평구 청소년은 오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수련관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기자단은 수련관을 대표하는 자치조직 중 하나”라며 “기자단원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전문교육 실시 등 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7 [11:4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