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오섭 "광주역에 사회적경제 혁신타운도 들어온다"
산자부 총280억 공모사업 적격성심사 통과 이어 최종 선정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2/04/03 [18:16]

 

조오섭 의원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북구갑, 국토위·예결위)이 3일 "산업통상자원부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총280억원(국비:140, 시비:140)이 투입되며 2024년까지 광주역 도시재생 혁신지구내 건립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원조직의 융합형 혁신공간이 마련되고 사회적경제의 질적 성장, 지역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확산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사회적 경제기업에 창업·판로·R·D·네트워킹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양극화와 불평등, 노인돌봄, 환경문제 등 다양한 지역복지문제 해결을 지원할 전망이다.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운영위원회 구성을 위한 법제도적 지원과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사회적경제혁신원으로 확대 개편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혁신타운이 들어서면 건축 설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 339억, 부가가치 151억과 함께 총400명의 일자리 창출 기대효과를 내고 있다.

조오섭 의원은 "광주역은 지역내 사회적경제 인프라가 순차적으로 구축되고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며 "국가혁신지구, 캠퍼스혁신타운, 그린스타트업 타운 등 광주역에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국비사업들과 연계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 북구가 오랜 공동체 경험과 사회적경제 친화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며 "공모를 신청하고 2년여 애써주신 광주시와 북구 공직자들, 사회적경제 전문가들, 그리고 산자위의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4/03 [18:1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