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사회핫이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승원 광명시장,“우리 삶 속 갈등 해결하고 탄소중립 도시 만들어가는 일상에서의 평화 위해 최선 다할 것”
광명시,'2023년 평화주간'개막…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등 내·외빈과 시민 초청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3/09/14 [18:03]

 

▲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3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광명시 평화주간」 개막사를 하고있다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의회,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2023 광명시 평화주간(9월 13~17일)' 개막식이 지난 13일 아이벡스 스튜디오(AK플라자 광명 5층)에서 개최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막사를 통해 “우리의 삶 속에서 너무나 소중한 평화가 끊임없이 위협받고 있다”며 “일상에서의 평화를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과 함께 진정한 의미의 참 평화도시를 만들어내기 위해 3년째 평화주간을 운영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평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 삶 속 곳곳에 있는 갈등을 해결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탄소중립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일상에서의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다음 세대를 위해서 일상에서의 평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함께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상임대표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장과 국회의원, 도의원, 유관단체장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주간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은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최초 여성 VR 아티스트 피오니의 ‘광명! 평화의 도시로!’ 드로잉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가장 닮고 싶은 자치단체장 중에 한 분이 박승원 시장님인데 항상 광명시를 위해 매일매일 꿈꾸고 방법을 찾는 그런 열정을 닮고 싶다”며 광명시 평화주간 개막을 축하했다.

이후 일상의 평화, 평화로운 쉼이 있는 터치 세레모니와 평화주간 주제 영상 상영에 이어 가수 이상은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내외빈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개막식을 끝맺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2023 광명시 평화주간'은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에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과 공동으로 기획한 평화도시 광명포럼이 정원문화와 국제정세를 주제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15일부터 17일까지 안양천 햇무리광장 일대에서 평화영화제, 평화정원 북크닉, 탄소중립·사회적기업 체험 부스 운영 및 버스킹 공연 등 시민 참여의 장이 열린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9/14 [18:0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