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송림3‧5동, 찾아가는 이불세탁 지원 사업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26 [11:01]

▲ 동구 송림3‧5동, 찾아가는 이불세탁 지원 사업 실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 동구 송림3・5동 적십자봉사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봄맞이 ‘찾아가는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적십자봉사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협력하여 거동이 불편해 혼자 힘으로 겨울 이불을 세탁하기 어려운 독거어르신 등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들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지원한 이동식 세탁 차량을 이용해 세탁·건조·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세탁서비스를 지원했다.

권정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겨우내 사용한 이불을 그대로 묵혀 두고 있는 세대가 많아 안타까웠는데 이불을 깨끗하게 세탁하여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정순자 지사협 위원장은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세탁한 이불을 전달하니 보람을 느낀다”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송림3·5동장은 “취약계층의 위생 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26 [11:0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