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가 상상한 복지, 현실이 되다’ 미추홀구 용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 역량 강화교육 진행해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26 [11:26]

▲ ‘내가 상상한 복지, 현실이 되다’ 미추홀구 용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 역량 강화교육 진행해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미추홀구 용현5동은 26일 미추홀구 주민 소통 공간 협약업체인 멜리오라카페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마을복지사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복지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유해숙 선배시민협회장은 ‘내가 상상한 복지, 현실이 되다’라는 주제로 사례 중심의 지역복지 교육을 진행한 후 교육생들과 함께 우리 마을의 복지 이상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 쉬웠고, 많은 공감이 됐다.”라면서, “마을의 복지 관련 단체가 함께 모여서 소통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하미경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서 희망의 끈을 놓는 어려운 분들이 한 분도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면서,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은 복지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민관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의 발굴과 지원 강화를 위해 형성된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조직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26 [11:2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