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2024 상반기 성남 직업교육협의회’개최
‘지역 연계 직업교육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성남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6/10 [14:29]

 

▲ 성남교육지원청,‘2024 상반기 성남 직업교육협의회’개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직업교육의 인식 개선과 고졸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2024 상반기 성남직업교육협의회’를 6월 7일에 개최하여 지역과 연계하여 직업계고의 직업교육과 취업 등 현황을 나누고 협력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연계 직업교육 및 취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곽수연 소장, 성남산업진흥원 권우영 전략산업본부장 등 지역 인사들과 성남 직업계고 교장단, 직업교육부장,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했다.

협의 전 순서로, 2024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직업계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위원장이신 분당아람고등학교 류승희 교장선생님 주재로, 직업교육과 취업에 대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경기도교육청 김종민 장학관도 참석하여 직업계고의 현황과 필요를 들으며 직업계고 교장과 학부모의 질의에 응답하기도 했다.

협의회에 참여한 학생 대표는 “잘 몰랐던 직업교육과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관점의 의견들을 들으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라고 말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성남지역 직업계고의 직업교육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유관 기관의 위원님들과 함께 충분히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이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이 발벗고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6/10 [14:29]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