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교육지원청, “AI와 떠나는 미래 여행 한마당”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 행복 놀이터 특별 프로그램 운영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4/06/10 [16:20]

 

▲ 서산교육지원청, “AI와 떠나는 미래 여행 한마당”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은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에서 ‘AI와 떠나는 미래 여행 한마당’을 운영한다.

서산 관내 공립 유치원 26원 총 570명의 유아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경험하면서 인공지능과 소통하고 활용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 총 6가지의 인공지능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며, 1층에서는 ‘카니 코딩으로 달리자!’를 체험하며 유아가 직접 코딩하고 실제 자동차를 활용하여 코딩을 몸으로 느껴보는 활동과 ‘드론 날리자!’를 통해 무인 항공기로 유아가 직접 무선 조정을 하여 움직임을 느껴 보고, ‘리쿠 로봇’체험을 통해 감성 로봇과 친구가 되어 서로 교감을 나눈다.

또한‘VR·AR 체험’을 통해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해 보는 활동이 진행된다. 2층에서는 메타버스 인형극 ‘모두의 놀이터’공연을 통해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연결되어 제3차원 세계를 구현하는 것을 체험하게 된다.

이와 같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서산유아실내체육센터에서 총 10일간 유아의 창의성과 호기심을 자극하여 인공지능(AI)이 공존하는 시대를 위한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을 체험하게 된다.

성기동 교육장은 “유아들이 인공지능 시대 주역으로 살아가야 함을 생각할 때, 유아를 대상으로 한 AI 교육에 적극성을 가져야 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가 인공지능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탐색하면서 디지털 소양의 기초를 형성하기 바란다”고 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6/10 [16:2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