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명근 도의원, 평택항 배후단지 개발사업의 도내 건설 협력업체 참여지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오 도의원 “항만배후단지 조성사업이 경기도내 건설협력업체와 협력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단초가 마련되길 기대”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10:18]

[신한국뉴스TV=신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지난 11일(화) 14시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2-1단계 조성사업에 경기도내 건설협력업체, 석재 등 자재공급업체의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시공사인 GS 건설 관계자와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본 간담회는 경기평택항만공사 주관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사전 참가신청을 접수한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은 “평택항은 경기도 유일의 항구로써 앞으로도 평택항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사업과정에서 경기도내 건설협력업체와 협력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단초가 마련되길 바라며, GS건설과 경기평택항만공사에 지역에 발생하는 대규모 SOC 공사에 혜택의 일부가 지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코로나19와 장마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지역경제에 희망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우리 공사는 평택항만 개발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며, 본 간담회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 업체간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표자로 나선 GS건설 김병탁 부장은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2-1단계 조성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사업 진행상항 및 향후 추진일정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간담회 참석자들과 구체적인 건설사업계획과 설계 내용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그밖에 참석자들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돼 지역업체의 경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 고 요청했다.

항만배후단지 2-1단계 조성사업은 평택시 포승읍 113만 4천㎡ 규모에 항만 관련 시설을 집적하는 사업이다. GS건설과 경기평택항만공사를 포함한 6개 기업이 출자하여 올해 4월 특수목적법인 주식회사 경기평택글로벌이 설립완료 되었으며 총사업비는 2,508억원, 2021년 초 착공되어 2025년 준공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8/12 [10:1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