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겨울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100명 업무시작
소상공인 자녀 및 취약계층 우선 선발, 내달 5일까지 연수
 
김시호기자 기사입력  2021/01/11 [11:48]

[신한국뉴스TV=김시호기자] 고양시가 2021년 겨울방학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생 100명을 이달 11일부터 부서 배치해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는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경험을 통해 진로탐색과 시정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2021년 연수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녀 20명을 포함해 기존 80명에서 100명으로 인원규모를 확대했다. 또한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국내 체류 중인 해외유학생도 일부 포함하는 변화를 시도했다.

최종 선발된 연수생 100명은 시청, 의회, 도서관, 보건소 등에 배치되어 행정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자료실 운영 프로그램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하며 시정을 경험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다.

특히 고양시는 이번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 사업을 진행하며 연수 대학생들에게 소감 피드백 위주의 단순 체험보다는 실제로 시 정책에 관심을 기울여 정책 개선방안과 시민제안 활성화 등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 적극행정 자세를 발휘해 줄 것을 무엇보다 강조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들이 방학동안 일할 곳이 줄어들어 안타까운 이 시점에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이번 연수 기회가 짧은 기간이지만 유익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 청년 세대들이 고양시에서 여러 경험을 쌓으며 꿈과 희망을 크게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1/11 [11:4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