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이진연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경기도 온라인 평생교육 운영에 많은 도민분들의 관심 부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14:35]
    이진연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 의원은 23일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에서 주최한 우수조례 페스티벌에서 대표발의 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이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받았다.

이진연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는 2019년 발생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생활에 제약과 온라인, 비대면 활성화에 따라 실시간 화상강의 등 온라인 평생학습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시대적 흐름과 도민 욕구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였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본 조례는 31개 시군에 온라인 평생학습을 권장하고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규정하여 도내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하였으며, 전문가 및 도민 온라인 평생학습 강사를 운영하도록 하여 도민들이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도적으로 평생학습 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진연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멈춰버린 세상이 온라인 속에서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라며 “경기도 시대흐름에 발맞춰 조례를 시작으로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온ㆍ오프라인 평생학습 정보제공 등 온라인 평생교육의 운영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만큼, 많은 도민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2/23 [14:3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