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로구,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
최대 5개 기업 선발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지원… 23일까지 신청 접수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1/04/19 [11:46]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구로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다.

구로구는 19일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다각화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진출을 지원한다”며 “이를 위해 이달 23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사업자등록 후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구로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이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기업도 포함된다.

판매 상품이 연관돼 있거나 비슷한 경우 2개 이상 기업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 신청해도 된다.

구로구는 최대 5개 기업을 선발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준비부터 실제 영업까지 지원한다.

기업당 최대 5개 제품까지 사진 촬영과 판매 페이지 제작을 도와준다. 또, 스마트스토어 운영 매뉴얼, 고객관리, 정산 등에 대한 기본교육과 마케팅 전문업체 컨설팅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제품 소개서 등의 서류를 갖춰 23일 오후 5시까지 구청 일자리지원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는 기업 성장성, 온라인 판매 적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기업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이달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두리하나 다울(제과류)’ ‘스페이스 함께(공간정리 컨설팅)’ ‘파인파트너스(위생용품·침구류)’ ‘드림키퍼즈 협동조합(제과류)’ 등 4개 기업이 구의 지원을 받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했으며, 현재도 판매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온라인 시장 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매출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해 그동안 소셜바이 광장 블로그 개설·운영, 사회적경제아카데미, SNS 마케터 및 유튜브 마케터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9 [11:4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