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온라인 입학식 개최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4/19 [12:01]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지난 17일 태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윤희송)에서는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이 개최됐다.

지난 3월 27일 영재성 검사로 선발된 초등 40명, 중등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영재교육 입학식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됐다.

태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단방향과 쌍방향을 결합한 입학식 운영을 위하여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했다.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은 사이트에서 단방향으로 태안교육청 교육장 환영사와 영재교육과정 콘텐츠를 스스로 구독하고 10시부터 학년별 오리엔테이션을 쌍방향으로 참여했다.

또한 11시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원 류지호 부원장을 초청하여 ‘사람 중심 AI 시대, 영재성장 시크릿’이란 쌍방향 강의를 진행하며 학부모의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았다.

윤희송 교육장은 “영재교육은 인성이라는 그릇에 창의성의 나무를 심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올바른 인성을 지닌 창의융합 인재를 키우는 영재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태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과학 도서를 활용한 사전학습 기간을 거쳐 수학, 과학, STEAM, 생태환경, 인문학, AI등이 융합된 영재교육과정을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9 [12:0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