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 교하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8년 연속 선정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의 길을 묻다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1/04/19 [11:32]

파주시청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8년 연속 선정됐다.

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 등 공공시설과 연계해 문학·역사·철학 등 책을 기반으로 통섭형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는 사업니다. 교하도서관은 2020년도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교하도서관은 2021년도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신상규, 박상진, 정재서 교수와 함께 포스트 휴먼 시대에 필요한 인문학적 감수성의 가치와 인간이 가야할 길에 대해 동·서양 고전을 통해 사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부,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의 길을 묻다(신상규 교수) ▲2부, 서양고전에게 인간의 길을 묻다-단테와 '신곡'(박상진 교수) ▲3부, 동양고전에게 인간의 길을 묻다-동양고전과 포스트휴머니즘(정재서 교수)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온라인(비대면)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수강신청(5월 예정)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9 [11:3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