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도 국제개발 협력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4/19 [16:20]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국제개발 협력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6일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1차 기획재정위원회 상임위에서 통과됐다.

「경기도 국제개발 협력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국제개발협력사업 추진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종전의 국제기구 외의 전문기구, 정부간 기구, 지방자치단체간 기구를 포함한 준정부간 기구, 국제비정부기구 및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재단ㆍ연구소ㆍ비영리단체ㆍ협의체 등으로 확대하고자 발의 되었다.

또한 원조를 받는다는 의미의 ‘수원지역’(受援地域)을 ‘대상지역’으로 순화하고 그 밖의 약칭이나 불분명한 의미와 중복되는 문구나 표현 등을 정비하였다.

이영봉 의원은 “이번 개정조례안을 통해 국제협력 주체를 종전보다 확대하여 폭넓은 국제협력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제개발 협력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29일 제35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한 후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9 [16:2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