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래인성교육원] SH주택도시공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마인드 교육 ‘부모 멘토링 자녀 또래 문화 가이드’
나래인성교육원 4월 22일 작은숲 아지트에서 온라인으로 부모교육 진행
 
[경인굿뉴스=서정은 기자] 기사입력  2021/04/26 [14:03]


[경인굿뉴스=서정은 기자] 나래인성교육원은 4월 22일(목) 오전 11시 작은숲 아지트에서 온라인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3월 말 오픈식 후 첫 공식 교육이었던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점을 고려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부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을 위해서 자녀들의 또래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했다.

 

 

   튼튼 운동교실 <생활 운동 꿀팁>

 작은 숲 아지트 주변의 많은 교육 기관들과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했고, 작년에 함께 했던 주민들뿐만 아니라 새로 참석한 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했다. 그 중 육아로 지친 몸을 조금이나마 풀어보고자 현직 물리치료사의 목과 어깨 스트레칭 강의로 굳어진 근육을 조금이나마 완화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징검다리 교육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

이어서 동화도 듣고, 미션도 풀어보는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라” 소회의실이 진행됐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각자 부족한 부분들을 서로 협력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간것처럼 가족내의 어려움들을 상호보완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부모 멘토리 특강 <배려 한 스푼, 공감 두 스푼>

 마인드 강연시간에는 자기 주장만 내세우고, 상대방 단점만 문제 삼으면 어떤 일들이 생기는지를 쉽게 풀어주었다.

 

 “저도 아이들에게 친구들을 배려하고 마음을 공감해주면서 자기의 마음도 자라날 수 있도록 오늘 배운 프로그램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강연이나 프로그램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강원도 원주시, 이**)

 

"작년부터 늘 참석해오던 작은숲 아지트 교육에 이번에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늘 기대한 것 이상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셔서 만족합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라면 꼭 들어야 할 강연이었습니다." (광명시 하안동, 김현정)

 

 

  새로운 주민들과의 연결

 개봉동 주민이신 손숙남씨를 통해 이**씨가 작은 숲 아지트에 연결되었다.
평소 영어에 관심이 많으셔서 작은숲 아지트에서 매주 월요일 영어수업을 받기로 하였고, 14일과 21일 두 차례 영어수업이 진행되었다.

 

 “온라인 수업은 재미없고 의욕도 없었는데, 아지트 영어 선생님은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 주셔서 감사해요. 오랜만에 하는 대면 수업이라서 정말 좋았고,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영어수업 계속하고 싶습니다.” (개봉동 이**)

 

 작은 숲 아지트 공간에 새로운 분들이 많이 연결되어 그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일에 도전하길 소망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26 [14:0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