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교육지원청, 학교 밖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임돌봄 실현
돌봄 초과수요 해소를 위한 경기형 늘봄 공유학교 4개소 운영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4/03/28 [09:53]

 

▲ 파주교육지원청, 학교 밖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임돌봄 실현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파주교육지원청은 2024 경기형 늘봄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기관 2차 공개모집을 통해 총 4개의 경기형 늘봄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선정하였다.

‘늘봄 공유학교’는 과대·과밀학교의 늘봄 수요를 분산하고 교육환경이 열악하고 학생 수가 적어 양질의 프로그램 개설이 어려운 벽지학교 및 소규모 학교의 질 높은 교육돌봄을 제공하는 학교 밖 거점형 늘봄 프로그램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현재 초롱꽃마을 9단지 커뮤니티센터에서 댄스요가, 국악동요, 전래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4월 1일부터 산내마을 12단지 커뮤니티센터, 야당동 꿈꾸는 작은도서관, 한빛초등학교에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 편의를 제공하고 돌봄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파주 관내 돌봄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학교에 배포하고, 운정지역 외의 지역에도 추가 공모를 통해 2개소를 더 추가 발굴, 운영 할 계획이다.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늘봄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수준 높은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초등돌봄교실의 초과수요 해소 및 교육 돌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3/28 [09:5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