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군,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 개최
 
유정진(병운) 기자 기사입력  2022/08/25 [10:44]

연천군,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 개최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24일 센터에서 시범사업 농업인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에는 올해 상반기 기상 현황 및 농작물 작황에 관한 자료를 공유하고, 친환경쌀 고도화 단지 육성 등 42개 시범사업의 평가 및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벼, 콩 시험포장 견학(종자관리소), 친환경쌀 고도화 단지 육성, 데이터기반생산 모델 보급, 지역활력화 작목기반 조성, 이상기상대응 원예작물 안정생산기술, 한우우량암소조기선발, 가축분퇴비 부숙도향상기술, 농산물가공 창업 등의 시범사업장을 순회하며, 팀별로 현장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장마철 농작물 관리 및 병해충 공동방제에 철저를 당부했다.

변상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기상 상황이 전반적으로 양호하지 못한 관계로 농작물의 생육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이므로, 농작물 후기 병해충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의 기상상황에 따라 작황이 좌우될 것”이라며 “이번 평가회를 계기로 기술보급사업의 우수사례 및 개선대책 등을 영농현장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8/25 [10:4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