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고촌읍,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제4차 지역회의’ 개최
‘자연부락 디지털 무선마을 방송 시스템 구축 사업’, 1순위 사업으로 결정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3/07/26 [12:23]

▲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제4차 지역회의’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김포시 고촌읍은 25일 고촌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고촌읍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제4차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회의는 김시동 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지역회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접수한 주민제안사업 중 최종 두 가지 의제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가 됐다.

접수된 의제는 ‘자연부락 디지털 무선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사업’과 ‘취약계층 노인가구 가스 타이머 콕 설치 사업’의 두 가지로, 이날 회의에서는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의원 만장일치로 ‘자연부락 디지털 무선마을 방송 시스템 구축 사업’을 1순위로 의결했다.

김시동 위원장은 “디지털 무선마을 방송 시스템 구축 사업은 고촌읍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지난 2021년도부터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노후화한 확성기를 개선함으로써 재난 상황 등을 신속하게 가정으로 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지보수비 절감 및 소음 민원 예방 등 사업효과가 뚜렷해 주민참여예산의 목적과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이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지역의제 발굴 및 기존 사업 모니터링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의결된 고촌읍 의제는 오는 8월 김포시 전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7/26 [12:2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