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성태 경기도의원, 장기결석 초등학생 세부전수조사 요청 예방이 우선
김의원, 인천 친부 아동학생사건 유사사례 있을 것으로 추정 학교안전망 구축 시급
 
신한국뉴스 기사입력  2016/01/19 [07:22]
▲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성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     ©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성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장기결석중인 초등학생에 대한 세부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특히 정원 외로 관리되고있는 26명에 대한 합동점검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17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17일 광명지역 교육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친부에 의한 감금 학대사건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서 "특히 이번 사건은 학교에 무단 결석중인 학생 관리에 허점이 들어난 것으로, 학교안전망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또 김 의원이 17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현재 경기도내 무단결석중인 학생은 17명이고, 정원 외 관리되고 있는 학생은 26명에 달한다는 것이다.


 


특히 정원 외 관리대상은 장기결석으로 인해 일선 시·군과의 협조를 얻어 자택방문 등을 하였으나 이사 등으로 행방이 묘연한 학생을 말하며 인천 사건의 유사사례가 있을 수도 있음을 추정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같이 김 의원은 “아동복지법에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 의무가 있으나,그동안 우리 사회는 아동학대에 대해 대단히 관대했다”면서 “아동학대는 중대범죄로 다루어져야 하고, 정황이 포착되면 바로 신고하는 시민의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아동학대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아동학대는 친지 등이 감싼다고 될 일이 아니고, 적극적인 신고 뿐만 아니라 아동학대를 한 본인이 먼저 자수하여 선처를 빌어야한다.”며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도 빠르면 이번 주에 현장방문 점검을 실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1/19 [07:2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