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배수로 정비 지원 실시
배수로 퇴적물 제거를 통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10/13 [09:15]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배수로 정비 지원 실시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배수로에 쌓인 퇴적물 제거를 통해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산 관내 초·중·고 5교를 대상으로 운동장 배수로 정리 지원 시범 사업을 실시한다.

장마철 폭우 및 가을철 낙엽 적층으로 인한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운동장 배수로의 퇴적물 제거 등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나, 학교에서는 중장비 활용 시 비용 부담, 정비 인력 부족 등으로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학교지원센터는 1일 2개 학교를 단위로 하여 소형 굴착기(미니 포크레인)와 인력을 주선하여 운동장 배수로 관리 사업을 지원한다. 학교에서는 학교지원센터 통합누리집을 통해 배수로 정비 사업을 신청하고, 작업 중 배수로 덮개(그레이팅) 정리와 작업 후 소형 굴착기 사용 비용을 일부 부담하면 된다.

시범사업을 진행한 학교의 한 관계자는 “배수로 퇴적물 제거 작업의 경우 중장비를 수급해야하고 다수의 인력을 활용하기에 비용적인 부담이 매우 컸다. 학교지원센터의 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소규모 학교의 학교시설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학교 업무 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 업무를 발굴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13 [09:1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