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4년 1월 첫째 주] 광명주간브리핑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1/15 [13:32]

  ©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 촘촘한 복지 그물망 정책, 우수기관 선정 잇달아 표창

 광명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문제 해결 추진 평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보건복지부 주관, '차세대 사회보장 정보시스템 안정화' 유공 표창을 받았습니다.앞서 광명시는 경기도 주관, '위기 이웃 발굴 및 민관협력 평가'에서 우수시군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 5월에는 경기도 주관, '2022년 동절기 사각지대 발굴 부문'에서 우수시군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 '극한호우 대비' 대규모 도심침수 예방사업 본격 추진

광명시가 대규모 도심 침수 예방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광명시는 이상기후에 따른 상습적인 도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목감천 하천과, 하안동 하수도 정비사업을 비롯해, 철산동 하수도 정비 대책을 수립하고, 철산, 하안, 소하의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을 추진합니다.

 

***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도시 변화 이룰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2024년 정책목표로, ‘시민이 체감하는 도시 변화 만들기’를 제시했습니다.박 시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그동안 민생 안정과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최우선으로 시정을 펼쳐왔지만, 여전히 우리는 수많은 위기를 마주하고 있다"며, "광명의 미래를 위해 지난해,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을 시민과 함께 극복했듯이, 2024년에도 시민의 힘을 모아 새로운 변화를 향해 도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스마트 경로당' 추진, 117곳에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광명시가 제안한, '다 함께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 사업 대상에 선정됐습니다.이에 따라 광명시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12억 8천만 원을 포함, 18억 3천만 원을 투입해, 관내 경로당 117곳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 임산부에게 이동 차량 지원, 광명시 '붕붕카' 서비스 확대

광명시가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 영아 가정 대상으로, '아이조아 붕붕카' 서비스를 올해 확대 시행합니다.아이조아 붕붕카는 이용 대상자들이, 병원이나 관공서를 방문할 때 임산부 전용 벨트와, 영아용 카시트가 장착된 승용차 및 운전기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아기용품 등 무거운 짐도 옮겨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1/15 [13:3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