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교육지원청, '맞춤형 기계설비매뉴얼' 제작 보급으로 학교현장 업무 부담 경감
파주지역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42교 대상으로 학교별 맞춤형 매뉴얼 제작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4/03/28 [09:54]

 

▲ 파주교육지원청, ‘맞춤형 기계설비매뉴얼’제작 보급으로 학교현장 업무 부담 경감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3월 27일 파주대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42교에 대한 ‘맞춤형 기계설비매뉴얼’제작․보급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학교시설개선과(구, 교육시설관리센터)는 시설관리직 미배치교에 대해 주2회 시설점검과 시설관리 컨설팅, 소규모 보수공사, 소규모 환경개선사업을 주된 업무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맞춤형 기계설비매뉴얼’제작은 기존 매뉴얼과는 다른 학교별 맞춤형 제작으로 학교에서 관리하기 어렵고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지하 기계실과 물탱크실의 기계설비를 중점으로 학교별 맞춤형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학교시설개선과는 ‘맞춤형 기계설비매뉴얼 TF’를 조직하여 파주대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갔다.

김도영 학교시설개선과장은 “학교시설 중 기계설비는 다른 시설물과 달리 매우 복잡하고 관리하기 어려우며, 사고 발생 시 학교운영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학교별 매뉴얼 제작으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 보급하여 학교현장의 업무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시설관리직 미배치교에 대한 현장 밀착형 시설업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과 학교업무부담을 경감하는 업무를 지속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3/28 [09:5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