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의 꿈 나의 재능… ‘드림樂서’에서 발견했어요”
삼성전자, 화성지역 중고생 2천여 명 초청 진로탐색 페스티벌 개최
 
신한국뉴스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15/09/10 [15:11]

▲ “나의 꿈 나의 재능… ‘드림樂서’에서 발견했어요”     ©신한국뉴스 남호기 기자.

◇ 학과/직업 체험과 분야별 전문가 멘토(Mentor)와의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비전 설계 기회 제공
 
 - 개그맨 박지선, 야구선수 양준혁 등 유명 인사들의 꿈과 도전에  관한 강연으로 학생들에게 간접 경험과 즐거움 선사
 
 - 언프리티랩스타 ‘키썸’ • LED 비보잉 댄스팀 ‘생동감크루’ 의  신나는 축하공연 즐기며 스트레스도 해소
청소년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진로탐색 교육 페스티발 「드림樂서-화성편」이
 
9월10일 장안대학교 교정에서 화성지역 29개 중•고등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드림樂서」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전문가 멘토(Mentor)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삼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시, 장안대학교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체험부스를 돌며 희망직업과 전공학과 등을 간접 경험하고 고민을 상담하는 진로박람회와 유명 인사들의 강연과 축하공연이 펼쳐지는 ‘토크콘서트’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진로박람회에서는 나의 흥미와 재능을 스스로 진단해 보는 △진로액션플래닝과 과학수사관, 항공관광과 등 30여가지 직업과 학과를 체험해보는 △드림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 삼성전자, 화성지역 중고생 2천여 명 초청 진로탐색 페스티벌 개최     © 신한국뉴스 남호기 기자.

엘리트 개그맨 박지선과 야구해설위원 양준혁, 삼성전자 연구원 김형준 책임 등이 무대에 오른 2부 토크콘서트는 유명 인사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강연으로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자들은 자신들의 꿈과 도전에 관한 실패와 성공의 경험담을 들려주어 학생들에게 많은 공감과 박수를 받았고 TV프로그램 언프리티랩스타로 유명한 랩퍼(Rapper) ‘키썸’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드림樂서-화성편」이 막을 내렸다.
 
화성 봉담중학교 박명래 교사는 “학생들마다의 적성과 관심이 다양해 진로상담에 어려움이 많다”며, “드림락서를 통해 학생들이 롤모델의 삶을 간접 경험하고 진로와 직업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금년 5월 의정부에서 시작된 2015「드림樂서」는 화성지역 외에도 삼성전자 사업장이 위치한 수원(10/14), 천안(10/23), 용인(11/5), 광주(11/19)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11월까지 진행된다.
 
화성=남호기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9/10 [15:1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